후투스

코로나 후유증

2020. 9. 28. 22:45

안녕하세요. 후투스입니다. 코로나 19 감염 후 완치되어 부작용이 나타나는 분들의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인터넷이 나 각종 뉴스매체등에 알려진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코로나 후유증

 

 

코로나 후유증은 나이가 많은 사람과 젊은 사람들과의 구분 없이 후유증은 찾아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코로나 19에 걸려서 완치가 된다고 하여도 이러한 고통 속에서 살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 후유증 (PAHO/WHO)

 

할리우드 여배우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울증과 후각과 미각이 돌아 오지 않는다고 하여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1. 우울증

2. 후각과 미각

3. 머리카락 빠짐

4. 현기증

5. 가슴통증

6. 단기 기억력 상실

7. 생리의 불순

 

영국의 찰스 왕세자와 미국 프로농구 선수 뤼디 고베르 도 코로나 19완치 판정 이후 위와 같은 정상을 호소하였다고 합니다.

 

 

 

코로나에 걸릴까 두려워 하는 것도 당연 무서운 현상이지만, 걸려서 완치가 된다고 하더라도 위와 같은 후유증에 시달리게 된다면 과연 계속 살아갈 수 있을까 합니다.

 

 

 

코로나 후유증은 국내에서도 마찬가지로 완치 판정받은 분이 없던 당뇨와 피부병이 생겼고 이러한 문제는 치료 시에 스테로이드를 많이 사용하여 이러한 증상이 있었을 것이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1. 브레인 코그 현상(머리가 뿌였게 낀 것처럼 멍하고 기억이 나지 않음)

2. 가슴과 복부 통증

3. 피부의 변색

4. 피로감

5. 인지 기능 저하 및 뇌졸중

 

코로나 19가 걸린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 완치 후에 2~3주가 지나도 후유증에 계속 시달린다고 합니다. 심지어 길게는 6개월 후에도 이명과, 후각, 미각 등이 상실되어 힘들며, 건망증 고, 피로감, 현기증 심장 두근거림등이 주요 후유증으로 알려진다고 합니다.

 

 

출처 : IUIS

IUIS에 따르면 Covid-19대 유행이 심각한 신경 정신병 적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산소증, 면역 손상, ACE2 및 기타 메커니즘을 통해 신경 손상을 이르킬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는 폐 조직을 공격하는데, 해로운 영향을 미치며, 저산소증과 같은 일련의 폐 병변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후각 신경을 통해 직접 신경계에 들어갈 수 있고, 혈액 순환과 신경 경로를 통해 신경계로 들어가 신경계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

 

코로나가 의심될 경우에 개인 자동차를 이용한 코로나 검진을 시행하며,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하며, 약간의 코로나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선별 진료소를 통하거나 119를 통하여 전화 연락하여야 합니다. 내가 먼저 방역수칙을 잘 따라야지 내가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목이 아프고, 열이 난다면 약간의 의심을 가지고 선별 진료소를 가야 합니다.  내 몸은 내가 지켜야 합니다. 또한 우리 가족을 지켜야 합니다.

 

 

코로나 증상은 여기까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잃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살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두효능  (0) 2020.10.08
현미 효능과 유래  (0) 2020.10.05
수수의 효능 및 유래  (0) 2020.10.02
2020 추석 아육대 출연자  (0) 2020.10.01
2020 수능날짜  (0) 2020.09.2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